부산 흥사단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부산 흥사단
활동 사진
 

 부산흥사단 회원 가입 안내
 


           ☞문의☜
전화 : 051-469-1129, 010-3867-3123
이메일 : busan@yka.or.kr
 



흥사단 회원이 되면

흥사단은 도산 안창호 선생님의 가르침을 이념으로 실천하는 단체입니다. 이 흥사단 이념에는 혼자서 실천하기 어려운 면이 많습니다. 그래서 도산 선생님께서는 건전한 인격을 이루고 신성 단결하기 위하여 동맹 수련하라고 흥사단을 만드셨습니다.
흥사단 이념을 살펴보시고 공감하시면, 흥사단 회원이 되십시오. 흥사단에서는 회원을 ‘단우’라고 합니다. 흥사단의 친구라는 뜻입니다. 흥사단에는 평생 뜻을 함께 하는 동지들이 있습니다.
흥사단 단우는 흥사단의 이념에 공감하고, 평생 자신을 연마하면서, 국가와 민족을 위하여 봉사하는 사람입니다. 흥사단 단우로 사는 것은 참되고 진실한 삶을 사는 것이며, 우리 사회를 발전시키는 일에 동참하는 것입니다.

흥사단 이념이란 무엇인가

흥사단은 도산 안창호 선생님의 사상 체계(구국 이념)를 ‘이념’으로 받아들여서 이의 실천과 실현을 위하여 활동하는 단체입니다.

도산 안창호 선생님의 구국 이념이란 민족을 부흥시키기 위하여 [일제 시대 때는 독립과 독립 후의 부흥], 민족적 사명감을 가지고 민족과 국가를 위하여 실천 봉사하는 일꾼을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양성하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흥사단은 민족을 부흥시키기 위하여 민족적 사명감을 가지고 민족과 국가를 위하여 실천 봉사하는 일꾼을 양성하려는 단체입니다.

흥사단 단우는 흥사단의 이념 체계에 공감하고, 이 이념 실천을 위하여, 자발적으로 흥사단에 가입하여, 활동하는 사람입니다.
즉, 흥사단 단우는 건전한 인격을 갖추고, 신성한 단결을 이루며, 민주시민으로서의 품격을 갖추기 위하여, 개인이 노력함과 아울러 흥사단에서 단우들과 동맹수련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리고 흥사단이 민족과 국가를 위하여 실천 봉사하는 일꾼을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양성하는 일에 동참하는 사람들입니다.

☞이념이란 ‘이상적인 것으로 여겨지는 생각이나 견해’를 뜻합니다. 이념은 실천하지 않으면 아무런 가치가 없습니다.

☞도산 안창호 선생님께서는 혼자서 하는 수련의 단점을 보완해 주는 동맹수련[함께 하는 수련]을 강조하셨습니다.

☞민족과 국가를 위하여 실천 봉사하는 일꾼이 갖추어야 할 덕목은 참, 진취성, 협동, 용기입니다. 달리 말하면 무실, 역행, 충의, 용감의 4대 정신을 생명으로 삼는 것입니다.

☞흥사단은 현재 청소년운동, 민족통일운동, 투명사회운동, 교육운동 등을 주요 사업으로 삼고 있습니다.

가입 절차

가입 의사가 있는 분은 아래 화면에 있는 입단신청서를 내려 받아서 작성한 후 부산흥사단에 제출합니다.
부산흥사단 공식 행사 때 입단식을 하고, 단우가 됩니다.
궁금하신 점은 전화 또는 이메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화 : 051-469-1129, 010-3867-3123
이메일 : busan@yka.or.kr)

 

  부산흥사단 입단원서 내려받기

 



사단법인부산 흥사단부산광역시 동구 홍곡로 91번길 2
Tel (051) 469-1129 Fax (051) 468-0140 e_mail: busan@yka.or.kr
Copyright © 사단법인 부산흥사단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휴먼소프트 연락처:051-636-6311 email: human@humansoft.kr
PC 버전으로 보기